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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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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신청

본 민원신청 서비스는 행정기관 민원서비스 통합에 따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를 통해서 서비스됩니다. 국립전파연구원의 직접 소관 업무가 아닌 경우 국민신문고 시스템에서 재분류하여 이첩해 드리고 있습니다.

※ 전자파 미인증 불법기기 신고는 업무담당 기관인 중앙전파관리소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전파관리소 바로가기 : www.crms.go.kr
중앙전파관리소 전파이용CS센터 : 080-700-0074(무료)

공개 민원의 경우 타인도 질의 내용과 결과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민원 처리기간은 통상 7~14일이 소요됩니다.

민원 신청 시스템 및 에러 문의 : 국민신문고 헬프데스크 (1600-8172)

windows7 사용자는 주소줄의 호환성보기를 활성화 시켜야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민원처리에관한법률시행령』 제2조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의 경우 민원으로 보지 않으며, 검토하여 삭제합니다.

행정기관이 행정기관에 처분 등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행정기관과 사법상의 계약 관계에 있는 자가 계약관계와 직접 관련하여 행정기관에 처분 등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성명·주소(법인 또는 단체의 경우에는 그 명칭, 사무소 또는 사업소의 소재지와 대표자의 성명)등이 불명확한 자가 행정기관에 처분 등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충민원 접수 시 민원인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관련 알림사항

제공목적 : 신청한 민원에 대하여 제3자(방송통신사업자)와의 사실관계 확인을 통한 공정한 민원처리 및 민원인 피해구제 도모

법적근거 :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개인정보의 제공) 제2항

제공항목 : 민원인 성명, 연락처(이메일주소, 전화번호), 주소, 민원내용 등

제3자 제공일자 : 방송통신사업자 관련 민원의 접수 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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