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전파연구원 로고

주메뉴

  1. 정보공개
  2. 민원·참여
  3. 업무안내
  4. 알림소식
  5. 연구원소개
ENG
채용모집(상세) < 알림소식 < 국립전파연구원

보도/해명

홈 > 알림소식 > 보도/해명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쉽고 재미있게 체험해보는 어린이 전자파 안전교육
담당자 정지혜 담당부서 전자파협력팀
연락처 061-338-4562
등록일 2015-06-11 조회수 5222
내용

□ 미래창조과학부 국립전파연구원(원장 최영진)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휴대전화, 전자레인지 등의 전자파 발생기기를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전자파 안전 교육을 광주·전남 혁신도시 내 초등학생 대상으로 5월 29일에 실시했다고 밝혔다.
 ㅇ 국립전파연구원은 전자파에 대한 올바른 이해 증진과 전자파 발생기기의 전자파 노출을 최소화하는 사용방법 등을 내용으로 하는 어린이 전자파 안전교육을 마련했다. 
 ㅇ 이 교육은 미래창조과학부가 지난해 발표한 ‘전자파인체보호 종합대책’의 올바른 전자파이해를 위한 소통확대 일환으로 국민과의 소통 확대를 통해 전자파 인체영향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돕고자 추진되었다.  

□ 특히 이번 전자파 안전교육은 국립전파연구원이 광주·전남 혁신도시로 이전하여 지역과의 상생협력을 위해 혁신도시 내에 위치한 빛가람 초등학교 학생 대상으로 실시했다. 
 ㅇ 안전이용방법은 전자레인지 등의 가전제품과 휴대전화를 사용할 때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전자파에 대한 걱정 없이 전자파 발생기기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교육했다. 

□ 미래창조과학부 국립전파연구원은 1차로 나주지역 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으며 향후 전국으로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 
 ㅇ 교육 관련 자료는 ‘생활속 전자파(www.emf.go.kr)’ 사이트에 게시되며 누구나 쉽게 교육교재로 활용할 수 있다.

첨부파일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전파자원기획과 (총괄담당)
  • 메뉴관리자 : 박배환
  • 연락처 : 061-338-4414

검색어 상세박스

주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