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전파연구원 로고

주메뉴

  1. 정보공개
  2. 민원·참여
  3. 업무안내
  4. 알림소식
  5. 연구원소개
ENG
채용모집(상세) < 알림소식 < 국립전파연구원

보도/해명

홈 > 알림소식 > 보도/해명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국립전파연구원,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등과 함께 지역전략산업 육성 지원
담당자 최해경 담당부서 전자파협력팀
연락처 061-338-4563
등록일 2016-04-27 조회수 5591
내용

□ 국립전파연구원(원장 유대선)은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등 지방자치단체 및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등과 공동으로「광주?전남지역 전자파적합성* 기술지원 추진단」을 구성하고, 발족식을 3월 24일(목) 개최한다.
    * 전자파적합성(EMC: Electromagnetic Compatibility)은 전자파로부터 서비스 보호 및 기기 오작동 방지를 위한 적정 전자파 발생정도를 의미하는 것으로서 전기·전자 제품 출시 전 국립전파연구원의 관련 인증을 받도록 하고 있음

ㅇ 추진단은 국립전파연구원, 광주·전남지역 산업체, 지자체 및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등 관련 기업지원 조직, 대학, 협회 등에서 전자파기술지원에 실질적으로 참여 가능한 전문가 15명 내외로 운영될 계획이다.

□ 국립전파연구원은 2014년 7월 1일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로 이전하면서 고가의 전자파 시험장비를 갖추기 어려운 지역 중소기업에게 전자파 시험시설을 개방하고, 필요한 기술지원을 수행하여 왔다.

ㅇ 올해부터 전자파적합성 기술지원*에 대한 지역 산업체 현장 요구사항을 수렴하고 보다 즉각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지역 산업지원 기관, 지자체와 함께 추진단 체계를 갖추게 되었다.
    * 전문가들이 제품에서 발생하는 전자파의 저감 또는 차폐를 위하여 회로 변경 등의 대책을 컨설팅하고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  

ㅇ 추진단에서는 참여 기관들의 기업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와 의견을  교환하고, 산업체들이 기업 육성 정책 및 사업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관련 전자파적합성 기술을 실시간으로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유대선 국립전파연구원장은 “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한 지역전략산업 육성의 일환으로 국립전파연구원은 광주·전남 지역에 특화된 자동차 전장품, LED 조명 등에 대한 전자파적합성 기술지원을 집중하여 관련 산업육성을 측면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끝.

첨부파일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전파자원기획과 (총괄담당)
  • 메뉴관리자 : 박배환
  • 연락처 : 061-338-4414

검색어 상세박스

주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