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1. 정보공개
  2. 민원·참여
  3. 업무안내
  4. 알림소식
  5. 연구원소개
민원·참여전자공청회(상세)

전자공청회(상세)

선택하신 글의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목, 담당자, 담당부서, 연락처, 상태, 등록일, 조회수, 기간, 내용, 첨부파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무선설비 세부 기술기준(차세대 무선랜, CSS 방식 등) 개정(안) 의견 수렴
담당자 장영호 담당부서 전파환경안전과
연락처 02-710-6464 상태 완료
등록일 2007-08-24 조회수 5759
기간 2007-08-24 ~ 2007-09-12
내용

1. 목 적
o 차세대 무선랜(IEEE 802.11n), 실시간 위치정보 시스템(ISO/IEC 24730-2), 첲스펙트럼확산(CSS) 기술 등을 허용하기 위해 관련 기술기준을 변경하고자 함
아울러 민원으로 제기된 개선 사항을 정리하고, 일부 관련 법령과의 불일치 오류를 정정하고자 함
o 우리소는 무선설비규칙 제24조(세부기준 등의 고시)의 규정에 따라 세부기술기준 마련

2. 개정 방향
o 차세대 무선랜 등 국제표준의 국내 제도 도입(IEEE 802.11n, ISO/IEC 24730-2, IEEE 802.15.4a)
- IEEE 802.11n : 40MHz 주파수 대역폭과 다중 송수신 안테나(MIMO)를 이용하여 기존 무선
LAN보다 빠른 전송속도(802.11a,g : 6~54Mbps, 802.11b : 11Mbps) 구현
- ISO/IEC 24730-2 : 실시간 위치정보 시스템
- IEEE 802.15.4a : CSS 기술을 이용한 위치탐지 및 저속 데이터 통신 기술 규격으로 WPAN
(무선 개인영역 서비스망) 표준임. 위험지역 종사자 위치탐지 등에 적용 예상
o 국제표준의 국내제도 도입에 따른 대역폭 확대에도 불구하고 다른 업무에의 전파간섭이 증가하지 않도록 출력을 하향으로 조정
o 기타 민원사항 해결
- 완구 등의 무선 조정기에 대하여 기기 식별 코드 탑재를 의무화
- 13.56㎒ 대 RFID의 100㎒ 이상에서의 불요발사 규정을 추가

3. 개정안 주요내용
o 무선랜 무선설비 기술기준 개정 등
※ 세부내용 : 붙임화일 참조

4. 의견제안
o 기 간 : 2007. 8. 24 ~ 9. 12.(20일간)
o 요 령 : 관련인 누구나 의견제시
o 형 식 : 제안자, 연락처(소속, 전화, 전자메일), 제안내용 등을 포함한 자유형식
o 문 의 : 전파연구소 전파자원연구과 전파분석담당 (02)710-6464, yhjang@mic.go.kr
※ 제안된 내용에 대해서 별도 회신 없음

붙 임 : 기타업무용 무선설비의 기술기준 개정안 (본문) 1부.
---------------------------------------------------------------------------------------
5. 의견수렴 내용 및 조치 계획
o 찬성 28건 중 추가 의견
- 추가적으로 무선접속용 및 무선데이터통신시스템용에 대해 5825~5850㎒ 주파수대역도
채널탐색 수신 기능 허용 요구
=> 5825~5850㎒는 세계적으로 ISM 주파수 대역에 포함되며, 수신 기능만으로는
타 업무에 혼신을 초래하지 않으므로 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산업체의 규격 단일화 요구이므로
이를 반영 예정
- 13.56㎒ 대역의 RFID 불요발사 기준을 1 ㎒ 이하에도 명시 요구
=> 13.56 ㎒ RFID의 1 ㎒ 이하 불요발사 기준을 무선설비규칙 및 국제전파규칙을 준용하여
적용하고 있으나, 이용자 편익을 위한 세부기술기준 명시 요구이므로 이를 반영 예정
- 외부 증폭기 허용 문제는 2006년 사후관리 부적합 기기의 처분 등이 완료된 후 추진 필요
=> 무선데이터시스템 뿐만 아니라 다른 기기까지 종합적으로 심층 검토 후 범위를
다시 정하여 추진 예정

o 반대 의견 121 건
- 2400-2450 ㎒대 및 5650-5850 ㎒대 아마추어 주파수 이용에 대한 아마추어무선연맹 회원들의
무조건적인 반대
=> 2400-2450 ㎒대 및 5650-5850 ㎒대는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모든 국가에서 무선랜과
아마추어 업무에 공동으로 주파수분배되어 사용하고 있는 주파수대역이고 아마추어는
2차업무이며 이용사례가 없음
※ 2.4 ㎓/5.7 ㎓ 대역은 EU, 미주, 일본 등 모든 국가가 ISM 기기와 무선랜 등의 용도로
주파수를 공유하여 이용하고 있음
=> 이번 기술기준 개정은 혼신 증가 요인은 아니며 기 분배된 주파수의 이용으로 반대의견은
기술기준 사항이 아니므로 계획대로 추진하고자 함

붙 임 : 기술기준개정안 의견수렴 내용 및 조치계획 1부.

첨부파일

[ 찬성:28 | 반대:99 | 중립:2 ]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김범석 의견 중립 등록일 2011-08-16 16:27
내용 1.제7조7나(1)주1)의 항은 삭제가 되어져야 할 것 같습니다.형식검정및형식등록처리방법 제6조 공중선특성확인방법에 보면 공중선과 송신장치사이에는 증폭기등 능동회로가 부가되지 아니한 것일것이라고 명시되어져 있습니다. 2. 8조 3항의 전계강도 부분에 있어서는 어디까지 측정을 해야 하는지 명시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지정시험기관에서 시험을 할 때 1GHz 까지해야 할지 그 이상까지도 해야할지 혼돈을 줄 수 있습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김범석 의견 중립 등록일 2011-08-16 15:09
내용 반대하시는 분들의 논리와 원칙에 대해 누가 설명 좀 부탁합니다. 그리고 저도 2번째로 씁니다만, 공청회 찬반에 대한 평가는 게시글 수가 아니라 1인 1표 기준으로 평가하는 시스템으로 바꿨으면 합니다. 누군가가 자신이나 단체 혹은 조직의 이익만을 위해 혼자서 반대하는 일은 없어야 겠다는 생각입니다. 필요하면 오프라인에서 공청회도 하고요...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구자범 의견 찬성 등록일 2007-09-12 19:01
내용 1.제7조7나(1)주1)의 항은 삭제가 되어져야 할 것 같습니다.형식검정및형식등록처리방법 제6조 공중선특성확인방법에 보면 공중선과 송신장치사이에는 증폭기등 능동회로가 부가되지 아니한 것일것이라고 명시되어져 있습니다. 2. 8조 3항의 전계강도 부분에 있어서는 어디까지 측정을 해야 하는지 명시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지정시험기관에서 시험을 할 때 1GHz 까지해야 할지 그 이상까지도 해야할지 혼돈을 줄 수 있습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이상근 의견 찬성 등록일 2007-09-12 11:01
내용 반대하시는 분들의 논리와 원칙에 대해 누가 설명 좀 부탁합니다. 그리고 저도 2번째로 씁니다만, 공청회 찬반에 대한 평가는 게시글 수가 아니라 1인 1표 기준으로 평가하는 시스템으로 바꿨으면 합니다. 누군가가 자신이나 단체 혹은 조직의 이익만을 위해 혼자서 반대하는 일은 없어야 겠다는 생각입니다. 필요하면 오프라인에서 공청회도 하고요...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이상근 의견 찬성 등록일 2007-09-12 10:57
내용 적극 찬성합니다. 반대하시는 분들의 의견은 아마츄어 무선대역이니 혹은 인체에 유해하니 등등 제대로된 정보가 아니라 감정적으로 반대를 하는것 같은데 금번 취지는 이런 내용하고는 전혀 상관도 없이 특정한 지역 즉 반경 50m 이내 정도의 범위에서만 감지되고 인체에도 전혀 무해한 출력을 가진 주파수를 이용하여 산업 측면에서 보면 틈새시장에서 우리의 먹거리를 창출해 보자는 것이 취지인데 상업용 이어서 반대한다 등등은 이해의 부족에서 나온 말로 보입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김한섭 의견 찬성 등록일 2007-09-12 09:18
내용 진조철 님이 정확하게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적극 찬성해 산업활성화 및 관련되시는 분들의 적극 사용을 원장 합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김한섭 의견 찬성 등록일 2007-09-12 09:17
내용 임형준 님 의견에 동의 합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진조철 의견 찬성 등록일 2007-09-12 08:58
내용 현재의 기술기준보다 규제를 완화시키자는 개정안입니다. 반대측 의견 대부분은 규제를 하지말라는 의도로 이해됩니다. 규제하지 말라고 개정안에 반대하면 지금의 엄격한 규제를 유지하자는 뜻이 됩니다. 규제 완화에 찬성합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김세동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11 21:05
내용 아마추어 주파수를 상업용으로 사용하는 것을 반대합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최용환 의견 찬성 등록일 2007-09-11 09:50
내용 무선랜 관련 종사자로서 개정안에 찬성합니다. 저희도 개정안에 의해 새로 유입될 기기로 인해 간섭을 받는 입장에 있지만, 2.4GHz/5GHz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비면허대역이기 때문에 반대할 수 없다고 봅니다. 다만 혼잡하지만 공유할 수 있도록 자기출력을 제한하여 사용하는 것이 옳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개정안에 기기의 출력을 엄격히 제한한 것이 그런 이유라고 봅니다. 개정안 중 패시브스캐닝도 무선장비의 내수 및 수출 시 주파수세팅을 이원화 시키지 않을 수 있어 도움이 되는 정책이라 생각합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권오완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11 09:29
내용 아마추어무선주파수를 이용할 것이 아니라 다른주파수를 개발하여 사용하는 것이 어떨런지요 업체에서 개발하면 가능할 것인데...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임형준 의견 찬성 등록일 2007-09-10 18:51
내용 첨부내용을 읽고 그 내용하에서 반대 의견을 하시면 좋을텐데, 조직인원,경력,부분지식으로 반대들 하시니...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조용배 의견 찬성 등록일 2007-09-10 13:58
내용 찬성합니다!! 좋은결과로 이어지리라 생각합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임영암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9 18:45
내용 먼저동껀에데해서절대반대함니다,외냐하면우리아마추어무선사도전파예관한연구가로서상당부분참여하고있을뿐만아니라 지구촌에광범이한봉사자로서많은활동과참여를하고있기떼문입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김기태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9 15:35
내용 결사 반대 합니다.. 절대 적으로 아마츄어 주파를 침범하면안됩니다. 암마츄어 주파수를 침법하려는 정보 통신부는 각성하라...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문경재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9 02:41
내용 No pain no gain "고난이 없으면 얻어 지는것도 없답니다 " 눈은 보는사명을 코는 맡는 사명을 귀는 듣는..손은 감촉을 느까는 사명을.. 모두 자기의 사명이 있답니다..눈으로만 보는것이 아닙니다 만져도 "보고"맡아도 "보고" 들어도 "보고".....산업발전 만을 위해 눈만 나두고 모두 없애자는 것인가요??? 다른 주파수를 계발해보세요 고난과 역경을 해쳐가면서 말입니다 .우리 선배들이 그러 했듯이..."고난과 역경은 정지표가 아니고 방향표 "이랍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문경재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9 02:22
내용 찬성하시는 분들이시여...안중근의 부도가 형편 없다고 빼았아다 이완용의 부도에 추가 시키시겠읍니까????? ....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문경재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9 02:20
내용 휴대폰의 보급으로 인해 사용빈도가 낮은것은 사실이나, 연구실험용으로 보존돼야 할것으로ㅓ 사료됩니다 새만금 처럼 되지 않도록 말입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문경재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9 02:16
내용 그리고 이밑에 님비 라고 하신분......미국의 강대한 힘은 봉사정신에서 나온다 라고 하였읍니다 진정 이나라와 민족을 위해 봉사한적이 있다면 이곳에서 저와 함께 한번 겨루어 보십시다 아니 ..저야 국무총리 표창까지 받았으니 째비도 안될테고 이나라 30만 무선사들중 아무라도 붙잡고 겨루어 보고 자판 두둘기시기 바랍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문경재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9 02:10
내용 국가의 재난때 마다 금전적보상도 ,명예도 마다하고 봉사하는 아마츄어 무선사 들에게 찬사는 원하지 않으나 분노케는 하지 말아주시기 를 부탁드립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문경재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9 02:06
내용 마치 독도를 가지고 장난치는것과 너무도 흡사 하군요...아마도 ...그러다 살금히 양보하는척 하면서 반반씩 나누자고 할거 같군요 우리것을 가지고 생색내는척하면서...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문경재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9 02:03
내용 아니 이곳에도 왠알바들이 이렇게 많나? 우리 아마츄어 무선사 선배님들이 계발해놓은 주파수를 강도질해가려는 파렴치한 행위에 대해 어찌 감히 찬성의 글을 올리고 한다는 말인가???하고 많은 주파수나두고... 우리 아마츄어 무선사들이 그렇게도 만만하게 보이는가???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윤춘해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8 20:10
내용 세계적인 아마추어 무선주파수를 한국에서는 상업용으로 판다는것은 돈을위해 수단과 방법을 안가리는 대한민국에 불과하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서병우 의견 찬성 등록일 2007-09-07 16:19
내용 단, 각 조항 등 사용목적에 따른 기준치를 초과하지 않도록 한 규정을 철저히 지키고 사용하면 될 것입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서병우 의견 찬성 등록일 2007-09-07 16:15
내용 RFID/USN 산업 발전에 필요한 기술기준이 제정되어야 합니다. 국가 산업 및 IT기술 발전에도 유익하다고 판단되며, 항만보안-컨테이너보안에 필요한 기술기준이므로 반드시 개정되어야 합니다. 2.4GHz I.S.M 밴드는 기준이 완화되어 더 많고 다양한 고부가가치 제품들이 생산되어야 국가 경쟁력에도 이익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이호종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7 10:29
내용 아마추어무선 주파수는 국제협약에 의한 할당입니다. 근본을 해치는 발상이 누구의 생각입니까?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임회경 의견 찬성 등록일 2007-09-07 10:11
내용 획기적인 기술로서 반드시 정착 되어야 무선통신분야의 발전을 기대할수있겠죠!!!!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이창일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7 09:15
내용 아마추어 주파수대역을 절대로 침범해서는 안됨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임형준 의견 찬성 등록일 2007-09-07 08:44
내용 2007-09-05자에 제가 단위를 잘못 기록하였네요. 죄송합니다. 0dBm(1 mW)입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임형준 의견 찬성 등록일 2007-09-07 08:40
내용 2.4GHz(ISM)밴드대는 Bluetooth,Zigbee,무선랜등이 사용하고 있는 주파수대이고 산업,과학,의학에 자유롭게 사용으로 국제적 인정하는 주파수대이며 상호간섭회피 기술로 신제품이 많이 개발되는 국제추세입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임형준 의견 찬성 등록일 2007-09-07 08:36
내용 참! 해를 준다는 말은 인체에 전자파 흡수를 주는 정도의 량을 뜻합니다. 아래글에 50W, 500W라는 출력단위를 말하시는 분이 있어서...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임형준 의견 찬성 등록일 2007-09-05 20:16
내용 찬성합니다.0 mW로서 인체에 영향주지 않으며 경쟁력있는 유비쿼터스 대응 상품개발 하시는분들 직장많이 만드실수있겠네요. 그동안 전자레인지 출력으로 주변사람에게 해를 주시던분들 한번 남들 생각해보아주시길.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홍성민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5 19:37
내용 절대 반대합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박예규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5 14:15
내용 절대 반대합니다. 아마츄어주파대역을 차세대 무선랜드등 이용활성화 명목은 좋으나 이 주파대는 아마츄어 주파대역으로 많은 우리아마츄어가 이용하는 주파대이므로절대적으로 반대 합니다. 다른 방향에서 검토 바랍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김영구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4 22:01
내용 분명한 사실은 ITU 규정에(국제전기통신연합 International Telecommunication Union)서 분배한 것은 꼭 지켜져야 한다고 봅니다.자신의 사생활을 노출시키고 싶어하는 분 ! 2.4GHz는 아마추어주파수 입니다 그런데 2.4 GHz에서 코드레스폰을 사용한다면 16만 아마추어무선사들은 그냥 듣게 될 수 있겠지요 ? 전적으로 국제통신연합에서 지정한대로 꼭지켜주세요 그리고법좋아하는나라에서 법을위반하면 되겠습니까??? 두말 할것없이 반대 합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김영구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4 21:54
내용 2.4/5.5GHz대역은 ITU에 의해 이미 오래 전 부터 아마추어무선에 할당되어져 있는 밴드입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전남구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4 21:11
내용 예를들어 아마추어국에서 전파를 50와트로 발사하였을때 주변의 모든 무선기기는 사용이 불가할것입니다. 왜 되지도 ?邦? 일을 하려고 하는지 궁금하네요.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곽규호 의견 찬성 등록일 2007-09-04 12:11
내용 찬성합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안순애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4 11:43
내용 반대합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방경훈 의견 찬성 등록일 2007-09-04 09:40
내용 찬성합니다. 2.4/5.7GHz 대역의 주파수는 아마추어무선용도로 오래전에 할당되긴 했지만 동대역의 무선랜 주파수도 오랬동안 사용되 오고 있는데 오늘 갑자기 하늘에서 떨어진건 아니쟎아요.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나상일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4 05:59
내용 근본 원칙을 파괴하는 정통부는 각성 하기요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나상일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4 05:58
내용 제발 분란을 자초 하지 마세요 상업성에 찌든 정통부와 전파연구소를 규탄한다 제발 기본적인 원칙을 지켜라 !!!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이규홍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4 00:02
내용 아마추어무선대역에서는 타장비에서 나온 노이즈이지만 무선랜대역은 에러나 무선장애로 속도 저하가 납니다. 개정 고시에서 ITU에서 제정한 아마추어대역을 폐쇄할수도 없지만 침범하면 혼신을 유발한다는 의견인데 님비아닙니다. 본고시의 무선랜 주파수대역이 국제적으로 통용한다는 분 의견은 ITU(테러국,북한등)미가입국만 세계적 추세라고 아시는지요? 외국을 나가도 IT분야는 우리나라가 으뜸인건 사실 입니다. 그렇다고 전파 혼신을 정당화할 수는 없습니다. 개정고시는 혼신을 유발 합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이규홍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4 00:00
내용 아래 찬성하신분들 한결같이 무선랜 성능향상 및 속도향상이라 생각하시고 있는 모양인데 SHF대역 전파에 대하여 아시는지 모르시는지 모르겠지만 아마추어대역에 인가된 전파대역을 다시 랜대역으로 겹치기 인가를 하면 무선랜은 있고 아마추어무선대역이 없어지는것이 아닙니다. 같은 대역에 공존하는 겁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장영빈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3 21:10
내용 밑에 이호명님! '밥값하시유' 하하^^ 애비가 잘해야 자식들도 잘햐쥬!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장영빈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3 21:09
내용 정통부는 이미 정해진 주파수 분배를 상업성을 가지고 절도행각 금지하라! 그리고 각성하라!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장영빈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3 21:07
내용 IEEE 802.11n, ISO/IEC 24730-2, IEEE 802.15.4a 절대 설치하지 않을겁니다. 우리 가족 모두 아마추어 무선사인데 이걸 알고 사용할 이유 전혀 없죠? 그리고 밑에 "님비"란 표현을 하신 분. 인신공격은 아닙니다만, 님께선 전파의 "전"자나 아시는지요?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장영빈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3 21:03
내용 쓰지 않는 아마추어 무선국의 주파수라 폄하하지 말고 담당자의 책상서랍 속에 잠자고 있는 포괄면허제부터 검토.승인한 후에 남의 떡을 탐하라!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장영빈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3 21:00
내용 이미 정해진 이 대역을 사용하신다면 엄청 재밋겠습니다. ?m칭이라는 단어 새삼 경험할 수 있게 그 사생활을 우리가 알고 있게 해주신다는 정통부의 의견 감사합니다. 지나는 개가 웃을 일입니다. 이 기회에 이 대역의 안테나도 제작하고 출력 또한 빵빵하게(우리가 500W인가요?) 한계까지 올려 약 팔아 보겠습니다. 아주 환영합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정경국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3 18:36
내용 전파연구소에서 담당해야할 많은 업무중에 아마추어무선과 부딪치는일이 잦은것은 피할수없는 숙명인가요? 3.4GHz 5.6GHz 10GHz 등의 아마추어주파수를 이미 합법적으로 허가받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상업용으로 사용가능한 주파수는 이미 주파수대역분배표에 의해 수요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microwave 대역은 대단히 넓습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원각현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3 18:21
내용 2.4/5.5GHz대역은 ITU에 의해 이미 오래 전 부터 아마추어무선에 할당되어져 있는 밴드입니다. 명색이 전파연구소라면 아마추어무선이 아이들 소꿉장난 하듯 하는 곳이 아니라는 점을 충분히 아실텐데 굳이 이런 공청회까지 해야 하는지 많이 아쉽습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이호명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3 17:27
내용 밥값하시유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전진욱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3 16:50
내용 정 안된다면 차선책으로 주파수를 쪼개서 랜전송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그러면 대역폭늘려서 빠른랜을 주파수대역에 상관없이 쓸 수 있겠고 해외에 수출할때도 응용해서 하면 다른 주파수 건들지않고 송수신이 가능하고말이죠. CDMA기술도 확보한 우리나라가 이런 기술 개발 못 할까요? 저는 할 수 있다고 보는데요?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전진욱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3 16:41
내용 이 문제는 아마추어무선사의 님비가 아니라 업체여러분의 핌피같습니다만? 핌피아세요? 핌피? "Please In My Front Yard"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전진욱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3 16:35
내용 업체여러분.. 여러분들의 후배들이 학교에서 실험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답니다.. 제가 학생으로서 일선학교현장에서 통신전공 친구들이 이동통신 실험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것을 이번학기에 수업을 들으면서 눈으로 보고 있습니다.. 후배들이 주파수 활용해서 좋은 엔지니어가 될 수 있게 도와주십시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전진욱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3 16:25
내용 ■ 업체가 주파수를 사용하면? : 사용자들은 작동원리조차 알겨를없음. 서비스 가입자의 돈만챙기면 끝! 아마추어기기로 인해 장치가 혼신받음 ■ 아마추어무선사가 주파수를 사용하면? : 평소에 훈련 위급시 재난통신수단, 대학의 전기전자전파학부학생들 실험을 위해서 사용. 돈 안나옴. 오히려 우리가 돈을 씀 게다가 인재양성에 밑거름 => 관련산업부양! 누가 누구보고 님비라고 합니까? 지금? 업체 여러분 스스로 아주 무덤을 파시는군요..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임경우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3 16:15
내용 왜 이미 할당되어 있는 아마추어무선 주파수대역을 사용하려 하시는것입니까? 주파수대역이 탐나서 그러는 것인지요? 아마추어무선 주파수 대역을 침범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어떻게 생각해보면 지금 당장에는 약간 이익이 될지 모르지만 앞을 내다보면 분명 손해나는 일입니다. 절대로 아마추어무선 주파수대역을 침범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황해수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3 15:24
내용 이미 ITU 에의해 배정 되어지고 아마츄어무선에서 사용되어지고 있는 주파수대입니다. 하시는일(정책발의)이 어째 일본의 독도 망언과 똑 같은지 본인만 그런가요? "오래전부터 일본보다 먼저 오래전부터 실질적으로 독도에 살아왔으니 엄연한 대한민국 영토이다" 라는것이 독도는 우리땅 이라는데 여러가지 이유중 하나입니다. 역지사지라고 반대로 생각좀 해보시죠? 정통부가 독도영유권 문제에 담당한다면 독도중 일부를 일본에 주시렵니까?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임기채 의견 찬성 등록일 2007-09-03 15:19
내용 우리산업 발전 등을 고려하여 적극적인 활용이 필요함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오기석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3 15:00
내용 아마추어 무선 주파수..보호되어야 합니다.. 침범하지 마세요..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유재복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3 14:49
내용 자신의 사생활을 노출시키고 싶어하는 분 ! 2.4GHz는 아마추어주파수 입니다 그런데 2.4 GHz에서 코드레스폰을 사용한다면 16만 아마추어무선사들은 그냥 듣게 될 수 있겠지요 ? 인권위원회에 자료 제출 할 랍니다 아마추어무선주파수는 전세계가 결의하여 만든 주파수 입니다 그런데 자신의 이익을 위하여 무조건 사용하겠다고 하는데 님비 누가 님비 일까요 사생활 보호도 않된는 정책 !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유재복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3 14:39
내용 님비 라고 요 ? 자신이 돈들여 사용하는 무선LAN이 아마추어무선으로 인하여 전파장애를 받은 다면 어찌하겠습니까? 이러한 사정을 모르는 시민들은 LAN장비만 탓하겠지요 그러니 비어있는 조용한 주파수 사용하라는 것 입니다 트럭이 들썩이는 길에서 세발자전거 타고 다니지 말라는 얘기 입니다 이래야 이해가 될까?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유재복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3 14:31
내용 아마추어무선으로 사용되는 주파수에서 LAN을 사용하면 속도가 빠를까? 전파의 간섭 이론을 알기나 하는지 ? 어째서 그런생각을 할까? 아마추어무선으로 사용되는 곳에서 다른통신을 하면 전파장애로 인하여 통신 자체가 어려울 뗀데 말 입니다 - 아마추어무선사 시험에 나오는 기본 문제 이다 - 한마디로 전파를 모르는 사람의 얘기 이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신정숙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3 12:38
내용 반대 결사반대 아마추어주파수를 침범하면 안됩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정길모 의견 찬성 등록일 2007-09-03 11:33
내용 조아요.조아요. 이제 느려터진 무선랜 좀 빨리 쓸수 있겠네요. 감쏴합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김영복 의견 찬성 등록일 2007-09-03 11:10
내용 다른 나라는 무선랜에 대해 제한을 거의 두지 않아 산업 활성화에 많이 앞서가고 있는데 우리 나라는 항상 뒤따라가는 느낌이네요. 아무튼 금번 개정으로 우리나라도 장비업체와 서비스 업체가 분발하여 다른 나라에 뒤져있는 걸 많이 따라 잡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강홍관 의견 찬성 등록일 2007-09-03 10:46
내용 찬성합니다! 님비님비님비.....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천우석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3 05:41
내용 기존 아마추어에 할당된주파수는 무슨명분으로도 침법하지말아야합니다 소출력으로 다른업무에의 전파간섭이 없다고 하지만 이는 전혀 검정되지않고 앞으로 의 부작용을 예상치않은 성급한 생각입니다,불을보듯 뻔한 부작용을 깊히생각하시여 절대 아마추어할동 이외의 상업용 목적으로 사용을 반대합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김기숙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1 22:01
내용 아마추어무선용 주파수대역 내의 어떻한 사용도 반대합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홍성훈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1 21:56
내용 반대합니다. 결사반대 !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홍태호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1 21:47
내용 아마추어주파수밴드는 아마추어동호인들이 영원히 사용할수있도록 해야합니다. 반대합니다 .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이현덕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1 18:13
내용 분명한 사실은 ITU 규정에(국제전기통신연합 International Telecommunication Union)서 분배한 것은 꼭 지켜져야 한다고 봅니다. 이미 우리 정부는 제3지역의 주파수배분표에는 분명 VHF의 145대역은 144~148.000MHz의 전자파를 아마추어무선용으로 배정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본을 포함한 대부분의 아시아국가에서 국제 ITU 규정을 무시하고 146~148.000MHz의 대역을 이미 처음부터 지금까지 편법을 이용, 업무용으로 사용하도록 규정하여 허가하는 것은 국제규정을 정부 스스로 무시하는 행위가 아닙니까?.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주경복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1 17:37
내용 특정소출력이 아마추어 의 고출력에 무용지물이 되는 것은 상식 인것은 너무도 잘 알것입니다. 이러한?m을 아시는분들이 사용을 하고자 의견을 묻는 것이 더욱 이상하게 보입니다. 참으로 이해하기 힘든것 같습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최규영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1 10:19
내용 이유는 여러분께서 올려 주셨네요. 의견은 반대 합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김상규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1 00:38
내용 반대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박삼수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9-01 00:23
내용 기존 아마추어에 할당된주파수는 무슨명분으로도 침법하지말아야합니다 소출력으로 다른업무에의 전파간섭이 없다고 하지만 이는 전혀 검정되지않고 앞으로 의 부작용을 예상치않은 성급한 생각입니다,불을보듯 뻔한 부작용을 깊히생각하시여 절대 아마추어할동 이외의 상업용 목적으로 사용을 반대합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유재복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31 19:18
내용 세상은 변한다고 하는데 정말 변하는 것 일까 ? 유럽은 아마추어무선사 자격을 단일화하고 있으며 아마추어무선허가가 한국처럼 규제 일변도가 아니다 . 미국은 자신의 자신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전파를 사용한다 한국의 관계자 (그대들이 존경하는 )에게 의견을 제시하니 외국에서 한다고 우리까지 따라 할 필요가 없다고 한다 누가 변화한는 세상에서 진보적인 의견을 제시했는가 그대가 아는가? 아마추어주파수를 아마추어무선활동이외로 사용해서는 않된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이재진 의견 찬성 등록일 2007-08-31 14:34
내용 세상은 변하는 데 내것 만 고집하면 아니된다고 봅니다. 또한 이웃과 더불어 살아야 된다고 봅니다. 미국, 일본은 되는 데 우리는 안된다고 하면 그것 또한 님비라고 보고싶습니다. 우리는 빨리제품을 만들고 세계시장에 파는 것이 우리를 위하여 후손을 위하여 우리가 할일이라고 봅니다. 충분한 기술적 검토와 논의 그리고 다른 사람들의 예에서 무난하다면 우리도 해야합니다. 제품울 만드는 입장에서 찬성합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이복종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31 13:04
내용 절대 반대합니다. 아마츄어주파대역을 차세대 무선랜드등 이용활성화 명목은 좋으나 이 주파대는 아마츄어 주파대역으로 많은 우리아마츄어가 이용하는 주파대이므로절대적으로 반대 합니다. 다른 방향에서 검토 바랍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서재근 의견 찬성 등록일 2007-08-31 11:21
내용 우선 세부 기술기준 개정작업에 수고해 주신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 드립니다. - 무선랜 관련 7조의7항에서 ”5825~5850 MHz 주파수대역의 채널탐색을 위한 수신기능 탑재를 허용해 주실 것을 요청드립니다. - 미국, 유럽, 일본등에서도 Client모드로만 동작하는 기기에 대해서는 할당받지 않은 대역에서의 passive scanning을 허용해 주는 상황입니다. - 5825-5850 MHz 에서 passive scanning허용시, 국내 PC및 무선랜 관련 업체들이 수출시에도 제품의 종류를 감소시킬 수 있어서 수출경쟁력 확보에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이영근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31 11:19
내용 아마추어 주파수대역을 왜 건드리는지여? 그주파수대역은 아마추어 주파수대역이기 때문에 상호 관습될 확률이 높아서 절대 반대함니다...활당된 주파수를 왜 슬그머니 가져 갈려는지...이해가 어렵군요...반대.절대 반대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김한섭 의견 찬성 등록일 2007-08-31 11:15
내용 산업 활성화에 도움이 많이 되겠네요. 적극 찬성합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이헌준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31 00:44
내용 겨울에 제비가 보이지 않는다고 그누가 제비가 다죽었다고 말할수 있을까요??? 겨울에 앙상한 나무를 보고 그어느 어리석느 자가 나무를 베어버리는 우를 범할수 있을까요...이름도 없이 빛도 없이...금전적인 욕심도 명예도 없이 국가적 위기 때 마다 숭고한 봉사정신을 발휘하는 아마츄어 무선사들을 분노케 하지 말아주세요..국력이란 무기에만 있는것이 아니랍니다 .위분의 말씀에 너무너무 동감하는 바입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정연광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30 21:55
내용 2.4GHz, 5.6GHz는 아마추어무선 주파수이며 혼신등으로 인해 특정소출력 무선기기통신이 무능력화 되므로 아마추어무선주파수에서 상용의 일체통신을 사용하여서는 아니되며 타 용도로의 사용은 상호혼선에 의한 사고우려가 있을것으로 판단되어 절대 반대합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유영준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30 21:37
내용 전파에 귀중함을 알고 가시지요 눈앞에 이익만을 추구하지말고 국제적으로 할당된 주파수를 막 건드리면 국제적인 망신 그리고 혼선으로 인한 사고 모든것이 무용 지물이 될것이고 다음 개정안은 아예 아마추어 무선사들 사용을 금하는 내용이 나오지 않을까 염려스럽습니다 제발 더 이상 아마추어 무선사들에게 할당된 주파수는 건드리지 마세요 부탁 드림니다 반대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유영준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30 21:36
내용 전파에 귀중함을 알고 가시지요 눈앞에 이익만을 추구하지말고 국제적으로 할당된 주파수를 막 건드리면 국제적인 망신 그리고 혼선으로 인한 사고 모든것이 무용 지물이 될것이고 다음 개정안은 아예 아마추어 무선사들 사용을 금하는 내용이 나오지 않을까 염려스럽습니다 제발 더 이상 아마추어 무선사들에게 할당된 주파수는 건드리지 마세요 부탁 드림니다 반대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박정순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30 20:25
내용 반대합니다. 아마추어 무선 주파수 대역만큼은 우리 아마추어 무선사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손대근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30 17:56
내용 아마추어무선주파수 대역은 국내,외 아마추어무선사가 교신에 사용되는 주파수로 타 용도로의 사용은 상호혼선에 의한 사고우려가 있을것으로 판단되어 절대 반대합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강덕균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30 14:26
내용 고출력 아마추어무선주파수로 사용되는 주파수를 타 소출력 기기등에 사용될경우 소출력 기기들이 방해를 받게 되므로 적극적으로 반대 합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박기대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30 14:07
내용 아마추어무선주파수 대역은 국내,외 아마추어무선사가 교신에 사용되는 주파수로 타 용도로의 사용은 상호 혼신 등에 의한 사고우려가 있을 것으로 판단되므로 아마추어무선주파수 대역의 타 용도 사용을 반대 합니다.특히 상용의 일체 통신을 사용하는 것은 반대합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이규홍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30 13:20
내용 우리나라는 ITU에 가입한국가이고 IARU(국제아마추어무선연맹)에 회원국가로 개정고시는 국제적 고립을 초래하며, 수출용이 아닌 내수용 기술개발만 될것입니다. 아마추어무선 주파수 훼손에 반대합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김동상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30 13:03
내용 아마추어무선주파수 대역은 국내,외 아마추어무선사가 교신에 사용되는 주파수로 타 용도로의 사용은 상호 혼신 등에 의한 사고우려가 있을 것으로 판단되므로 아마추어무선주파수 대역의 타 용도 사용을 반대 합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하태용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30 12:46
내용 차세대를 위해서라면 제발 아마추어무선밴드는 침범하지말아주세요 완구류에도 하당해 주려면 우리모두도 계속 민원제기하면 들어주실려는지요? 이러다간 우리 후대에선 아마추어무선을 할수없는날이 올것같은데... 마마추어밴드를 지켜주는것이 더 바람직하다 사료됨니다... 김재성님 글처럼도 해주신다면야 더좋은데...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김재성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30 12:35
내용 아마추어도 모든 주파수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방해주세요~ 특히 항공, 경찰, 군용 저도함 써보고 싶습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전진욱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30 12:16
내용 아마추어무선주파수 활용방안을 마련해놓았으니 가져가지 마시기 바랍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김찬일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30 11:59
내용 2.4GHz, 5.6GHz는 아마추어무선 주파수이며 혼신등으로 인해 특정소출력 무선기기통신이 무능력화 되므로 아마추어무선에 할당된 주파수에서 상용의 통신을 사용하여서는 절대로 않됩니다.===반대== ==반대== ==반대==절대로않됨===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이종만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30 10:56
내용 보다 더 큰 민원이 제기될 소지가 있습니다. 정당한 자격을 갖고 할당된 주파수 범위 내에서 “위성통신/ 중계/ DATA/ 기타연구실험을 행하고 있는 수많은 무선국에, 중복된 주파수할당으로 상호 혼신과 기기에러 등 많은 문제가 야기될 것에 대비 충분한 실험을 거처 정확한 분석을 먼저 관련국에 알려주시는 것이 순서라 여겨집니다. 저의 소견은 아마추어무선국에 할당된 주파수대역을 벗어나 기술기준과 개선사항을 고려해 주실 것을 청원 드리며, 졸속한행정과 충분한 검정 없는 관계법령개정에 반대의견을 밝힙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유관규 의견 찬성 등록일 2007-08-30 09:48
내용 적극찬성합니다.무선랜 산업이 많이 활성화 되겠네요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박기준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29 18:53
내용 2.4GHz, 5.6GHz는 아마추어무선 주파수이며 혼신등으로 인해 특정소출력 무선기기통신이 무능력화 되므로 아마추어무선에 할당된 주파수에서 상용의 통신을 사용하여서는 않됩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신영태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29 14:41
내용 아마추어밴드는 꼭 지켜져야 합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윤준호 의견 찬성 등록일 2007-08-29 10:08
내용 머하시는건지 모르겠네요. 세계적인 추세가 ISM 밴드에서 출력과 대역폭 제한을 두지않는 상황인데 왜 울 나라만 계속 제한을 두는지. 대역폭을 올릴라면 확 올려 버리지 찔끔찔끔 이게 멉니까. 다시한번 고려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암튼 개정엔 찬성합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김명원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28 15:18
내용 묵으라꼬 밥그릇에 밥을 잔뜩 담아줬다가 다시 빼앗아 가면 아무 생각없는 변개라도 물려고 달려들낀데....하물며, 준것은 그냥 둡시다요...^*^...내 밥그릇이 비었다고, 준것을 빼앗아가려고 하면 가만히들 있을낀가? 모리겄네요.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박형오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28 14:50
내용 대한민국에서 아마추어무선사 다 없애려고 이러십니까?? 결국 이러다가 433MHz처럼 시행하실수도 있겠지만 돈안되는 아마추어라고 주파수 뺏어가려는 느낌이 드네요.... 이러다 145MHz도 뺏어가는건 아닐런지.... 아마추어에 할당된 주파수는 아마추어무선하는사람들에게 맏겨 놓으시지요..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이용구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28 08:33
내용 현제 미세하게나마 불법으로 사용하고 있든 신고 하고 사용하고 있던간에 이모든 주파수를 다시 돌려 아마추어 주파수 대의 모든 사용을 중지 해 주시기 바랍니다. 외국은 이러한 행동을 시도도 하지 않는 이유가 뭘까요 바로 사람의 안전과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사용을 하더래도 팩(접지)를 하여 단 1m/m라도 나오게 하여서도 안되고요. 들어가서도 아니되게 하실수 있는 비결이 있다면 모를까 주파수란것은 그렇지가 못하니 절대 시도 조차 말았으면 합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이용구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28 08:26
내용 아마추어 무선주파수의 모든대역의 주파수사용은 아무리 미세한 전력송출 또는 수신이라 할지라도 결코 사용해서도 사용할려고 시도 해서도 아니된다. 요즘 비일비재하게 발생되는 엔진급발진을 생각해 보라 끔찍하다. 부디 이러한 착상은 하지 않기를 바란다 . 실재예로 현행에 사용되고 있는 고속도로상 광고판이나 카드체커기계에서 소출력으로 발생되고 있는 145.000MHZ의 경우를보라 고속도로에서의 광고판 밑을 통과 할때는 아마추어 무선 교신이 불가능하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김재성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28 06:41
내용 반대합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백연선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28 00:48
내용 아마추어밴드는 우리나라만 사용하는게 아닙니다. 아마추어 밴드내에서 다른통신을 한다는것은 국제적인 망신입니다. 절대적으로 있어서는 안되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위성뉴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28 00:19
내용 모든 아마추어무선 주파수를 여타의 통신 사용에 반대 합니다 절대 반대 합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나상일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28 00:03
내용 제발 아마추어 무선 벤드 홈쳐가지 마세요,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문경재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28 00:03
내용 반대합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문경재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27 23:55
내용 겨울에 제비가 보이지 않는다고 그누가 제비가 다죽었다고 말할수 있을까요??? 겨울에 앙상한 나무를 보고 그어느 어리석느 자가 나무를 베어버리는 우를 범할수 있을까요...이름도 없이 빛도 없이...금전적인 욕심도 명예도 없이 국가적 위기 때 마다 숭고한 봉사정신을 발휘하는 아마츄어 무선사들을 분노케 하지 말아주세요..국력이란 무기에만 있는것이 아니랍니다 .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김태련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27 23:35
내용 아마추어무선 주파수의 타 용도 사용은 반대 합니다. 아마추어무선 주파수는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교신에 사용되는 주파수 입니다. 또한 타 용도 로의 사용은 상호 혼신 등의 우려가 있습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이남현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27 21:28
내용 반대!!! 끝까지 사수!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범재후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27 20:59
내용 아마추어무선인에게 이미 할당된 주파수인 2.4 GHz, 5.6GHz에 무선데이터통신시스템용 특정소출력무선기기를 사용하여서는 절대 아니됩니다. 이미 할당된 주파수를 빼앗아가는 것은 강탈에 가깝다고 느껴지는데, 아마추어는 힘이 없어서..... 암튼 절대 반대입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오헌준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27 18:52
내용 아마추어 주파수는 그대로 두시지요!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박인성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27 17:49
내용 2.4GHz, 5.6GHz는 아마추어무선 주파수이며 혼신등으로 인해 특정소출력 무선기기와의 공용사용을 반대합니다. 더불어, 이미 할당된 주파수를 다른 용도로 바꿀 경우 해당 단체나 사용자의 의견을 청취하여 의견을 반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김한술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27 17:42
내용 이미 할당된 영역의 사용자가 있고, 피해자가 발생한다면 원점에서 재 검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마추어무선사들에 의해 사용되어져 온 영역을 이권을 가진 집단이 밀어붙이기 또는 여론몰이식(~ 하지 않으면 안된다, ~사회 전체의 이익을 위해 불가피하다.등등.)으로 여론을 선동하고 호도한다면 안될 것입니다. 그 이유는 이미 정당한 선점자가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의견조사 자체도 폐기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전진욱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27 17:38
내용 길게쓸 수 없어서 부득이하게 도배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대단히 죄송합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전진욱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27 17:38
내용 제가 433Mhz 주파수 때도 이야기 한대로 혼신 대한 대책도 문제입니다만.. 아마추어무선 주파수를 안정적으로 확보함으로써 파급되는 평시 전파기술교육효과와 재난, 재해시 통신책으로서의 역할을 생각한다면 아마추어무선주파수를 이렇게 쉽게 다른 통신에 할당할 수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주파수를 다른데에 할당해서 이용만 하는 것보다는 마이크로웨이브를 아마추어들이 연구하고 실험할 수 있는 콘텐츠(통신모드)를 개발해서 전파이용저변을 확대하는 것이 국제경쟁력에서 앞설 수 있지 않을까요?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전진욱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27 17:37
내용 디지털 기술이 꼭 고급이고 최신의 기술이라는 고정관념은 진리를 탐구하는 학자 입장에서는 대단히 위험한 시각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본을 보면 정말 아날로그 신호처리 기술로 제품을 만드는 것을 보면 마냥 부럽기만 합니다. 저 나름대로 알아보니 아날로그 신호처리 기술이 디지털보다 더 정교한 기술이 필요하더군요.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전진욱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27 17:37
내용 이러한 기술의 저변을 아마추어무선을 통해서 확대시킨다면 국제경쟁력 강화는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겠지요.. 학생들이 관심을 갖게 되어 이공계 기피현상도 물리칠 수 있겠고.. 어떻습니까? 당장 눈앞에 돈 조금 버는게 좋겠습니까? 아니면 서서히 저변을 확대해서 앞으로 치고 나가는게 좋겠습니까? 이것은 전문가들 뿐 아니라 일반국민들의 다른분야에서도 생각해볼 문제입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김수경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27 17:34
내용 아마추어 무선 주파수를 지키고 싶네요.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엄지만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27 17:13
내용 어려운 이야기하면 머리속이 복잡하지만 자꾸 이러시면 곤란합니다. 처음부터 정해 준 공간이 있는 만큼 다른 사람의 공간 (타 주파수)에 와서 기웃 거리는 것은 옳지 못합니다. 그 것이 아무리 소출력이 될 지언정 아무리 영향이 없다 할 지언정 왜 미리 정해 놓고 있는 주파수에 문제를 만들에 들어 오려 하는지 도무지 잉해가 가질 않습니다. 만들어 놓은 법까지 무시해 가면서 자꾸 개발을 하실 의향인지 너무도 막무가내 라는 생각 입니다.반대합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이종순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27 16:57
내용 현재 아마추어무선용 주파수대역 내의 어떻한 사용도 반대합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나상일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27 16:50
내용 앞으로 모든 아마추어무선 주파수 밴드를 타 업무용 데이타 통신은 반대 합니다 절대 반대 합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김남춘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27 13:54
내용 아마추어 위성 통신용에서 누구나 수신은 가능하지만 무선 접속이나 주파수를 상업용으로의 허가는 세계 주파수 사용에 위배된다고 생각합니다. 세계여러나라에서 아마추어 햄용으로 사용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상업용 허용은 전파 사용에 위배된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박근성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27 13:13
내용 2.4GHz와 5.6GHz 주파수대역은 아마추어무선 주파수대역내에 있어 무선 데이터통신 시스템용만 공용해서 사용할 수 있는 주파수이었던것을 아무 용도나 쓸수있게 하는것은 잘못된 개정안입니다. 아마추어무선업무의 최고 출력은 500W까지 입니다. 상호간(아마추어무선과 특정소출력무선기기)의 혼신문제에 대해서 정확한 분석을 하고 개정안을 내신건지 의문을 안가질 수 없군요.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이석원 의견 찬성 등록일 2007-08-27 11:27
내용 무선랜법규개정에 찬성합니다만, 미국이나 유럽 등 다른 나라는 출력이 크게 완화되어 있고 대역폭 제한도 없는데 굳이 한국만 계속 대역폭 제한을 두는 이유는 무엇인지요. 이번에 아예 다른 나라처럼 대역폭 제한을 없에는게 어떨런지.
댓글 상세보기
작성자 유재복 의견 반대 등록일 2007-08-26 16:30
내용 귀소에서 사용하려는 주파수는 아마추어무선주파수 입니다 2.4 GHz 와 5.6 GHz에서 무선데이터통신시스템용 특정소출력무선기기 를 사용하여서는 않됩니다. 특정소출력이 아마추어 의 고출력에 무용지물이 되는 것은 상식 입니다 우리아마추어무선 회원들은 이 사실을 증명하고자 UCC제작하여 공개 할 계획 입니다 아마추어무선주파를 사용하여서는 않됩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검색어 상세박스

주메뉴